• 정신건강상담전화1577-0199
  • 자살예방상담전화109
  • 보건복지부 콜센터129

초기 및 위기대응사업

초기대응사업

“정신질환으로 인한 위기상황인가요? 혹은 주변에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을 의뢰하고 싶으신가요?”

이용대상
  • 정신질환을 겪는 개인 또는 기관
  • 지역사회로부터 정신과적 평가 및 사례개입으로 의뢰된 대상자
사업내용
  • 정신건강 위기 및 복합적인 상황에 대한 초기개입, 네트워크 사업을 진행합니다.

이용절차

개인
    1. 전화문의
    1. 상담예약
    2. 바로가기
    1. 초기상담 및 평가
    1. 서비스 동의 후 등록
    1. 정신건강서비스 제공 (사례관리/재활프로그램)
기관
    1. 사례관리 요청
    1. 사례관리 적합여부 선별
    1. 사례관리 필요
    2. * 서비스 동의
    1. 사례관리 불요
    2. * 서비스 거부
    1. 팀내 사례관리
    1. 종결
자살위기대응사업

“삶의 위기로 자살을 생각하고 있나요?”

이용대상
  • 자살 위험성있는 자살시·의도자, 유족
사업내용
  •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서비스 지원, 자살위기대응 네트워크 사업을 진행합니다.

이용절차

상담예약 및 의뢰
    1. 접수
    2. 상담예약
    1. 1~2일 이내 연락
    1. 자살위험성 평가
    1. 등록
    1. 자살위기지원서비스 제공
위기개입
    1. 접수
    1. 경찰, 소방신고
    1. 자살위험성 평가/상태평가
    1. 등록
    1. 자살위기지원서비스 제공
의뢰서 발송 방법
홈페이지 내 대상자의뢰 활용
의뢰서 다운받아 직접 전송
  • 의뢰서 다운
  • 팩스 031-316-6662
  • 이메일발송 smhc6661@hanmail.net
  • 관련문의 031-316-6661